Accident

1 Car Crash
2 그리고 거기
3 비밀

About Album

도시의 회색 빛 그림자를 세련된 농담으로 색칠하는 4명의 순진한 악동!!!
Urbane Joke’가 노래하는 그들의 첫 번째 Joke! [Accident]

Black 음악에 심취했던 보컬 ‘김석민’은 솔로활동을 목표로 음반 작업을 하던 중, Music label ‘GOGO2020’에 소속되면서 Band 활동을 제안 받게 된다. 그 후 신예 기타리스트 ‘지병철’을 멤버로 맞이하게 된 그는 요즘 젊은 세대들이 마주하고 있는 현실들이 너무 숨이 차도록 여유가 없다는 걸 느끼고 그들에게 작은 위로와 청량제가 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세련된 농담’이라는 뜻을 가진 ‘Urbane Joke’라는 Band명을 생각해내게 된다. 그 후 Band ‘Gonna Be’ 출신인 ‘Texy’가 영입되고, ‘청년단체’에서 드럼을 연주하던 베테랑 뮤지션 ‘이일환’이 마지막으로 Band에 참여하게 되면서 완성된 Lin up을 갖추게 된다. 이 후 ‘GOGO2020’의 수장이자 프로듀싱 그룹인 ‘V.E.I.L’의 주도하에 Soul과 Rock 음악이 교묘하게 섞여 있는 그들만의 음악적인 색깔을 갖기 시작한다.

생각지도 못한 사고에 놀란 가슴처럼 심장 뛰는 ‘Urbane Joke’의 첫 디지털 싱글 “Accident”

‘Urbane Joke’의 멤버들은 ‘우리는 우리의 음악을 듣고 ‘싫다’ 혹은 ‘좋다’라는 호불호에 대한 판단에는 관심이 없다. 단지 우리 음악을 접하는 사람들이 얘네들은 도대체 뭐야? 라는 반응을 기대한다. 그건 적어도 우리의 음악으로 인해 그 사람들의 지루한 일상에 잠시나마 새로운 자극을 받았다는 뜻일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호기롭게 얘기한다.

이들이 발표하는 첫 번째 디지털 싱글인 [Accident]에는 총 3곡의 Joke가 담겨있다. 첫 번째 트랙인 “Car Crash”는 운전을 하던 중 뒷 모습이 아름다운 여성을 보고 자동차 사고가 났다는 코믹한 설정의 곡으로 Soul적인 Groove와 Band적인 에너지가 재치 있는 가사와 어우러진 미디움 템포의 넘버이며, 두 번째 트랙인 “그리고 거기”는 남녀간의 사랑을 농도 짙게 표현한 곡으로 김석민 특유의 끈적끈적한 R&B적인 창법과 후렴구의 반전이 돋보이는 Funk 넘버이다. 마지막 트랙인 “비밀”은 곡의 인트로가 귀에 박히는 신나는 Rock 넘버로 고백 한번 하지 못하는 찌질남의 속마음을 디테일 하게 얘기하고 있다.

앨범 발매 전부터 음악 레이블 ‘GOGO2020’의 공연에 참여해서 많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Urbane Joke’는 Club에서 즐길만한 Band 음악이라는 유니크한 색깔로 유쾌하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그들만의 Joke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편협한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올 그들의 발걸음에 동참해 보자.

Label
Artists
Genres
Release Date
2016-08-02

Available Lyrics

Car Crash
그리고 거기
비밀

Available On

Latest Video

Back to top